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은 지난 13일(월)에 관내 유?초?중학교 행동강령책임관 및 행정실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뢰받는 교육지원청 만들기! 우리 모두가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특별연수를 실시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달 29일“회계관계 공무원 특별 교육”에 연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 특별 연수를 실시하며 청렴에 대한 굳건한 자세를 견지하였다.
이날 특강을 맡은 김상홍 단국대 석좌교수는 “역사에서 배우는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다산의 “목민심서”를 중심으로 공직자들의 발상의 전환을 강조하며 깨끗하고 투명한 클린 리더의 실천 가이드를 제시하는 등 공직자의 윤리의식과 청렴의식 제고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청렴의식 취약시기를 대비하여「2013년 조직문화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새정부 출범과 발맞추어 새로운 청렴 전략을 반영한 2013년 반부패?청렴 추진정책을 추가로 수립함으로써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건전한 조직문화로의 체질개선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기종 교육장은“공무원으로서 청렴은 당연한 책무이며, 구성원 간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이 되기 위해서 중간관리자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며“금년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정의 해로 만들겠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