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은 5월 13일(월) 지원청 제2협의실에서 역동적인 수학수업을 만들기 위한 북부 관내 수학교사 수업개선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북부 수학교사 심층협의회에서는, 수학수업을 역동적이고 재미있게 하기 위하여 우수 교수학습활동 자료들을 공유하고, 다양한 수학수업에 대한 노하우 및 사례들을 깊이 있게 논의하였다.
또한, 활발한 수학과 사업 진행을 통하여 관내 수학교사들에게 우수자료 및 경험을 안내하고, 수학교사로서 교실을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어가기 위하여 노력하자고 다짐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올해 수학교사들의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교실수업개선을 위하여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사 연수 등 활발한 활동계획을 세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3 북부 수학과 교실수업개선 T/F팀 협의회를 구축하여,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심층협의회를 통하여 북부 수학과 교사 및 학생들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수-학습활동 자료를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북부수학 학습동아리인 「북부수학 셈-together」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6월 수학체험활동, 7월에는 ‘수학아, 너는 더 이상 그 어려운 수학이 아니란다’라는 주제로 수학동아리 한마당 발표회를 하고, 10월 에는 부평구민들과 함께하는 수학동아리축제 등 2013년을 다양하고 활발한 수학 교육활동으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북부 수학교사들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융합교육을 통한「수학중심의 STEAM교육」과 역동적이고 살아있는 교실을 만들기 위한 체험·탐구 중심의 교실수업개선을 통해 즐겁고 친밀감 있는 수학교육을 주도해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