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나효희)에서는 오는 5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5일간 총35시간 과정으로 교육행정직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2013년도 전반기 일반직정보화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내용은 엑셀 2010과 스마트폰 활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올해 처음으로 엑셀 2007에 엑셀2010으로 업그레이드하였고, 교육행정직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적 엑셀 활용방법 및 행정업무처리방법, 스마트폰 활용에서는 안드로폰 이해하기와 SNS 등의 내용으로 실무위주 연수가 진행된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스마트폰 활용과정은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서 처음으로 최신 버전에 맞추어 실시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정보교육의 핵심 메카로서 클라우드시스템을 구축하여 대부분의 선생님들에게 포토샵, 플래시, 영상자료제작,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ICT소양과 활용 연수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과 교수?학습의 질을 높여서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일반직공무원, 초·중·고 학부모, 대전 시민들 에게도 정보화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나효희 원장은 "교육행정의 기본이 되는 엑셀 2010과 스마트폰의 활용방법을 실무중심으로 실시하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우리 대전교육의 행정력이 크게 향상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