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소년大賞 및 분야별 수상자 선정 2013-05-24 09:05:31

인천광역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大賞 및 분야별 수상자 5명을 선정하여 2013.5.25(토)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시 교육청을 통하여 추천된 11명의 후보자 중에서 효행, 선행, 면학, 장애극복, 예체능부문 등 5개 분야별 수상자와 효행, 면학 등 여러 부문에서 성행이 가장 우수한 大賞수상자 1명을 포함 총 6명의 ‘2013년도 인천광역시 청소년大賞 수상자’를 지난 2013. 4. 26(금)일 개최된 인천광역시 청소년육성위원회에서 선정하였다.

최고의 영예인 大賞에는 역경극복 및 강인한 의지와 신념을 통해 이뤄낸 성취 등을 바탕으로 꾸준한 봉사활동 등 여러 면에서 성행이 우수한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3학년 김대한 군이 선정되었다.

효행부문에는 자신의 간을 떼어 간암 투병중인 부친에게 이식한 연수고등학교 2학년 이원철 군이, 선행부문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생봉사단체에서 지속적으로 활동은 물론, 남을 위하여 선행을 많이 실천한 백석고등학교 3학년 윤병규 군이 선정되었다.

면학부문은 어려서부터 매우 어려운 가정환경을 극복하며 학교교칙 준수는 물론 학습면에서도 모범적인 학생인 인천논현고등학교 3학년 박승제 군이, 장애극복부문은 선천적인 장애가 있으나 의욕적인 성격으로 모든 면에 있어서 매우 열심히 노력하며, 장애를 극복하고자 하는 학생의 모습을 담고자 다큐멘터리에도 방영된 인천인혜학교 고등부 3학년 박진무 군이, 예체능부문은 꾸준히 피겨스케이팅 대회에 참가하여 실력과 실전감각을 쌓아 수많은 대회 입상경력이 있는 인천해원중학교 2학년 윤수연양이 각각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갖게 되었다.

또한, 인천시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중앙표창 10명과, 56명의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단체 등에 대한 시장표창을 추천기관별로 시상한다고 밝혔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