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지역 서점 문화활동 지원 사업’ 실시 2013-05-24 09:09:32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지난 해에 이어 ‘2013 지역 서점 문화활동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사회의 중소형 서점을 지원하고 독서 인구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선정된 서점은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2012 지역 서점 문화활동 지원 사업’은 총 51개 서점이 참여 신청을 해 10개 서점이 지원 받은 바 있다. 선정된 10개 서점은 활발한 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손님들의 관심을 끌면서 서점 운영의 청신호를 켜고 있다.

신청 대상은 대형 프렌차이즈 서점을 제외한 지역 중소형 서점이며, 15개 서점을 선정해 1개 서점 당 문화활동 운영비 350만원, 문화시설 설치비 150만원을 합한 총 5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15개 서점 중 평가회의를 거쳐 우수 운영 서점 5곳을 선정, 우수 독서 문화 활동 운영 서점 인증 명패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선정된 서점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저자 초청 강연회’, ‘독서토론회’, ‘시낭송대회’, ‘지자체 및 지역 독서동아리와 연계한 문화행사’ 등 다양한 독서 활동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독서 스페이스’, ‘강의실’ 등 고객 중심의 문화 공간도 조성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6월 20일(목)까지이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에서 사업 참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남희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