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쇼핑도 하고 자녀교육 비법도 배우고! 2013-05-28 09:30:32

마트에서%20자녀교육비법%20배우고![1].jpg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526() 오후 2시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에서 사내 직원(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2013년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부모-자녀 소통능력 향상, 부모역할 훈련, 자녀문제 예방, 학습코칭 등 학부모가 원하는 주제에 대해 해당분야 전문가가 학부모의 직장으로 찾아가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교육청이나 학교에서 실시하는 학부모교육 등에 직장생활로 바쁜 워킹맘과 아버지들을 위해 교육청이 직접 찾아가서 부모-자녀의 성격과 의사소통의 패턴이라는 주제로 자녀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대화와 소통의 장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 참여 기회가 부족한 직장인 학부모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상반기 기간 동안 유성구평생학습센터, 굿네이버스, 월평동산교회 등 기업체와 공공기관, 사회단체, 종교단체의 학부모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에서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오수현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통해 그동안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교육에 참가하지 못했던 학부모님들이 자녀와의 의사소통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황지윤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