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구도서관(관장 이규진)은 책을 통한 놀이문화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6월 15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도서관 로비와 평생학습실, 대공연장에서 『2013 책 드림(Dream)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책 드림 페스티벌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연령별로 마련된 일일 독서캠프가 진행 될 예정이다.
독서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의 사랑과 배려를 주제로 한 동화책 ‘돼지책’을 읽고 가족의 의미를 담아 요리선물을 만드는 ‘동화요리사’와 사람의 신비한 인체의 구조와 오감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고 만드는 ‘신비한 인체책 만들기’, 조선시대 한양의 사대문과 사소문의 의미를 이해하고 만드는 ‘사대문 사소문 책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일 독서캠프는 5월 29일(수)부터 사전 전화접수(열람봉사과 032-363-5013~4)를 통해 모집된다. 또한 집에서 보던 좋은 책을 교환하여 함께 읽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알뜰도서 교환장터’가 개최되며, 책 읽는 부평의 도서로 선정된 “사료를 드립니다”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책 속 주인공처럼 기념 촬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아울러, 뮤지컬과 매직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매지컬 “전우치” 공연을 개최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주말 가족이 다 함께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북구도서관 이규진 관장은 ‘다양한 도서관 행사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이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주제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중심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책드림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www.ipl.go.kr)를 통해 공지되며 궁금한 사항은 열람봉사과(032-363-5013~4)로 문의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