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중학교 1~2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직업전환교육 심화반 '펀펀 베이킹 클래스(Fun Fun Baking Class)'에서 직접 만든 빵을 관내 지역아동센터로 전달하는‘웃음 빵! 행복 빵! 함께해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11학년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월, 화요일에 만들어지는 빵과 과자를 지역아동센터에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특수교육대상 중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심화반 수업에서 정성스럽게 만든 빵을 지역사회에 기부함으로써 나눔에 대한 성취감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보람된 봉사활동이자 긍정적인 교육의 결과를 얻고 있다.
이번 학기에 빵을 제공받고 있는‘참사랑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북부특수지원센터에서 지원받고 있는 신선한 빵과 과자를 통해 우리 아이들은 더욱 행복한 간식시간과 나아가 지역사회의 정을 피부로 느끼며 맛있게 먹고 있다. 빵을 직접 만들어 매주 제공해주는 학생들에게도 고마움을 꼭 전하고 싶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지원과 공덕환 과장은 “손수 빵을 만들어 나눔의 행복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 그런 만큼 앞으로 이 사업의 지속적인유지는 물론 이를 통해 학생들과 지역사회 일원들이 행복한 웃음을 더 많이 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