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어디가? NER-EDU 생태 체험캠프가자! 2013-06-17 08:44:21

대전동도초(교장 박세권)는 학교 교육 목표 NER-Edu(자연생태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동도 NER Day’61415() 12일 동안 실시하였다.

 

61415() 12일 동안 가족 야영 및 생태 체험 걷기 대회, 가족 캠프파이어와 레크리에이션, 보물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가족 캠프 실시를 통해 가족 간의 사랑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야영에 필요한 기본 방법과 과정을 익히며 가족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한 친화의 시간으로 가정과 학교가 하나의 교육 어울림의 장을 구축하는 견고한 기회가 되었다. 또한 생태 자연 체험과 보호 활동으로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보호의 필요성을 생활 속에서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바쁘신 아빠가 시간 내서 야영도 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한다니 너무 즐거웠어요.” “친구들과 함께 밤새 야영을 하니 잊지 못할 것 같아요.” “항상 집에서 잠을 자는데 처음 나가서 야영하니 조금 무섭기도 하지만 선생님들이랑 친구들, 부모님도 있어 자신감이 생겨서 괜찮았어요.”라고 하였다.

 

대전동도초 박세권 교장은 안전하고 즐겁고 유익한 캠프 활동이 되도록 학교 측에서 적극 힘쓰며 환경을 사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인드를 가진 건전한 민주 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