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8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컨설팅위원 700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실시했다.
교원능력개발평가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교육부 주최, 충남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교육부에서 직접 나와서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중요성과 학부모 컨설팅위원의 역할, 참여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부의 최재광 장학관은 학부모컨설팅위원들이 먼저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단위학교에 돌아가 학부모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강조했다.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계룡 엄사초등학교 오종란 교사가 맞춤형 연수를 통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천안 계광중학교 김원유 교감은 학부모 참여율 제고를 통한 학교 교육력신장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교양강의로 ‘포기대신 죽기 살기로’의 저자인 인천재능대학교 송진구 교수가 ‘명품인재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어져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교육청 이대구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부모컨설팅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충남교육 발전에 다시 한 번 힘을 실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