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신규(변경) 교습소 설립ㆍ운영자를 대상으로 설립ㆍ운영자가 갖추어야 할 평생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켜 건전하게 교습소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교습소 설립ㆍ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습소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하여 교습소를 운영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연수에서는 2012년 교습소 정기 지도점검 결과 및 공통위반사례, 위반 사항에 따른 행정처분 기준, 교습비등 변경 등록/신고, 학생 안전에 대한 보험 가입의 필요성,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성범죄, 불법 강사채용 등 교습소 운영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에 대해 안내했다.
오병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연수내용을 바탕으로 교습소 운영에 대한 이해와 관련 법 규정 준수를 통해 건전하고 투명하게 교습소를 운영해 줄 것과 학생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보험 만기일 이전에 반드시 배상책임보험을 갱신해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습소 운영자는 "평소 관계법령을 잘 알지 못해 위반하기 쉬운 사항들 중 특히, 학생안전사고에 대비한 보험 갱신과 교습소에서의 의무게시 사항 등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교습소 운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런 연수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운영자가 갖추어야 할 평생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건전하고 투명한 교습소 운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