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6월 26일(수) 10시부터 17시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학부모들의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이해 증진과 홍보를 위해
2013년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컨설팅 위원을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컨설팅단이 단위학교별로 활동하면서 부닥치게 될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오전에는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학부모 위원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학부모 위원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나뉘어서 진행되었다.
2013년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교육부 이종원 교육연구사의 안내, 대전송촌초 소선중 선생님과 대전봉산중 홍문숙 선생님의 우수사례 발표 이외에, 교양 강연으로
허성욱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의 ‘청소년 이해와 커뮤니티케이션 전략’, 손은령 충남대학교 교수의 '자녀 진로지도를 위한 부모의 역할‘ 등 교육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되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 위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의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가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함께 공유할 수 있었다.”며 “컨설팅위원으로서 학부모들이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PCRM 등 각종 홍보자료 배포, 우수사례 공유, 담당자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학부모 컨설팅단을 주축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활동 정보가 학부모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컨설팅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