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 영화 Day, 도서관에서 3D로 영화보는 날! 2013-07-04 13:45:01

대전석교초(교장 김성옥)는 올해 4월부터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전교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에서 3D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토요 영화 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석교초는 지역의 특성상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위한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맞벌이 가정이 많아 가족과 함께 문화 활동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주기 위하여 도서관에 대형 3D TV를 설치하고 입체안경을 준비하여 쉽게 볼 수 없는 3D 영화를 상영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화 내용으로는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화영화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Ice Age Four', 'up'등을 상영하였으며 입소문을 타고 점점 많은 학생이 토요영화데이에 참여하고 있다.

 

관람 후 영화내용을 감상문에 기록하기, 만화로 나타내기, 캐릭터 그리기등의 행사를 실시하여 영화를 본 소감이 서로 다양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볼 수 있다는 다양성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김성옥 교장은 지역의 여건상 발전해가는 문화를 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아 안타까웠는데 학교도서관에서 첨단영화인 3D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서 많은 학생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