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진로진학상담 부전공 자격연수 실시 2013-07-17 09:24:50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715부터 8월 말까지 중등교사 46(전북교사 5명 포함)을 대상으로 총 210시간의 진로진학상담 전문가 양성 자격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진로진학 상담 교사의 전문성 제고를 통한 상담 능력 신장을 위한 연수로써 현장 사례와 관련한 발표 및 토론 위주의 연수 프로그램 운영과 학교별, 계열별 특성을 반영한 선택적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상담교사로서의 훌륭한 역할 수행에 필요한 전문능력을 함양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우수한 상담교사가 학교 현장에 배치되어 진로와 진학 등에 고민하는 학생들에 대한 멘토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하여 미래 진로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미래 희망을 제시해줌으로써 학업에 대한 흥미 유발은 물론 방황하는 학생들에 대한 학교현장의 근본적인 생활지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정 편성은 교육과학기술부 제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하여 진로진학상담교사로서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교직과목, 기본이수과목, 선택과목 등으로 교과내용영역을 구분하여 편성하였으며, 강사는 진로진학 분야에 대한 강의경험이 풍부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명강사들을 초빙하여 운영한다.

 

연수는 원격 및 현장체험연수, 합숙연수, 집합연수, 위탁연수 등 다양한 연수과정 형태로 운영되며, 연수운영 방법 또한 토론?토의?워크샵 등의 활발한 참여식 연수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이웅재 대전교육연수원장은????이번 중등 부전공 상담 자격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배치되어 학생들에게 적재적소의 진로 안내를 통해 미래 진로의 불확실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기대하면서, 이 번 연수가 궁극적으로 대전교육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