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20일 오후 3시 30분 대전시교육청에서 2012년도 한해 동안 HAPPY스쿨! 대전교육사랑운동에 동참해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우수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이 큰 교육기부 유공자 4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에 교육감 감사패를 받는 유공자는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Happy 스쿨! 대전교육사랑운동’에 적극 참여하여,『아나운서 아카데미』, 『나도 VJ다』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의적 미래 인재육성 및 대전교육발전에 기여한 대전충남아나운서협회 및 대전충남카메라기자협회 관계자 4명(이명숙TJB, 주윤하TBN, 이동훈KBS, 황윤성TJB)이다.
두 협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Happy스쿨! 대전교육사랑운동 지원협약을 각각 맺고 협회가 보유한 우수한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바 있다.
김신호 대전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해 지역의 명망 있는 두 협회가 Happy스쿨! 대전교육사랑운동에 함께 해 준 것에 감사하다.”고 밝히며 “두 협회의 대전교육발전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이뤄진 헌신적인 지원으로 우리 학생들이 우리 지역사회 뿐 아니라 세계를 이끌어 나갈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폭설과 한파로 추운 이 연말연시에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기부로 마음까지 훈훈해진다.”라고 전였다.
이에 대전·충남아나운서협회 이명숙 회장은 앞으로도 대전교육사랑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