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안도서관, '꿈을 열어주는 독서논술' 운영 2013-07-30 17:24:22

인천주안도서관(관장 최인숙)은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 독서능력 및 독해력의 향상을 돕기 위해꿈을 열어주는 독서논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논술은 박점희(신나는 NIE 논술연구회 회장) 선생님과 함께 도림고등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지난 722일을 시작으로 812일까지 매주 월요일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722일 첫 만남에서는 나의 관심사와 감명 깊게 읽은 책 소개를 통해 서로의 관심 분야를 알고 친구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독서 포트폴리오 작성에 유용한 도서 선택 팁도 알 수 있었다.

729일에는 꿈을 키우는 책 읽기, 내 인생의 책 한 권이라는 주제로 명사들의 미래를 열어주는 책 소개, 85일은 자기소개서, 독서 논술을 주제로 자기소개서와 나의 에세이 한 편 쓰기, 대입 논술 기출 문제 만나기 등, 마지막 시간인 812일에는 독서 논술을 주제로 논술의 구조를 알아보고 배경지식을 넓히는 방법을 알아볼 계획이다.

최인숙 관장은 청소년들이 독서논술을 통해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청소년 독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꿈을 열어주는 독서논술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표현과 올바른 독서태도 및 독서습관을 길러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