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과학교육원(원장 김인식)은 5일부터 9일까지 과학교육원 1층 강의실에서 초등교사 24명, 중등교사 20명을 대상으로『2013 STEAM 교육 선도교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013『STEAM 교육 선도교원 직무연수』는 지난 7월 마련된 STEAM 교육 기초과정 직무연수와 연계해 융합인재교육의 추진 배경 및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교수ㆍ학습 요소를 탐구하고 자료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32시간으로 편성됐으며, STEAM 교육의 이해 및 창의적인 수업 모델 적용 방안, 교과와 주제 중심의 수업 사례와 시연을 통해 교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직접 수업하는 재료를 투입해 한층 흥미롭고 생동감 넘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무더운 날씨지만 열정을 담은 강의를 펼쳐주실 강사님들과 함께 융합인재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공유하고 설계하는 좋은 기회로 삼아 창의적인 수업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충청남도과학교육원은 2013년 STEAM 교육 기초과정 및 선도교원 직무연수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찾아가는 STEAM 연수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 교사들이 STEAM 교육의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어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융합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