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등 급식 관계자 44명을 대상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2013. 학교급식관계자 소통과 화합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이번 연수는 제주 선진 학교급식시설인 이도초등학교 견학, 친환경농업학교와 친환경재배단지 방문, 학교급식 나만의 노하우 사례발표, 산재 예방을 위한 건강댄스와 힐링캠프 등의 다양한 체험 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급식관계자들이 친환경 생산단지를 체험하고 학교급식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학교급식관계자들이 화합과 소통하며 세종학교급식 도약을 위하여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천연효소를 이용한 장아찌 조리실습을 통하여 웰빙조리비법을 전수 받는 등 세종학교급식만의 독창적인 맛과 멋을 찾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유인식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는 상대적으로 현장연수 기회가 부족했던 영양(교)사와 조리종사자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며, 선진 학교급식 시설을 견학하고 벤치마킹함으로서 세종의 신설학교에 적용하고 학교급식에 우수한 식재료를 제공토록 노력해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세종학교급식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