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태산휴양림에서 2013. 8. 6(화)~9(금)까지 2회에 걸친 1박 2일로 대전 시민가족을 대상으로 울창한 장태산휴양림에서 흥미, 감동!『익사이팅 대전만들기』를 위한 휴양림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휴양림 가족캠프행사는 대전 시내 거주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들이 시 홈페이지 홍보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여 30가족 120여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산림골든벨, 천체학습, 가족화합 레크레이션, 장태산 알기 및 숲체험,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체험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가족들이 산림휴양을 하며 몰랐던 산림 상식을 알고, 야간에는 천체관측을 통해 신비한 우주에 대한 비밀을 조금 이해할 수 있었으며, 또한, 야간에 가족화합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족의 마음을 이해하는 좋은 시간과 숲체험을 통해 우리 주변에 있는 숲의 고마움을 아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익사이팅 대전만들기』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참여 가족들의 참여와 관심도가 상당히 높아 연례행사로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에도 신청 참여와 관심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핵가족 시대에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을 이해하는 좋은 가정 만들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공원관리사업소장(김길석)은 “이번 흥미, 감동!『익사이팅 대전만들기』를 위한 휴양림 가족캠프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짐은 물론, 울창한 장태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숲에서 산림 휴양과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수 있는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을 더욱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