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폭력예방 위한 교원연수 실시 2013-08-22 09:37:59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이재명)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중원청소년수련관 5층 사무국 회의실에서 성남시 초·중 교사 33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생품성계발’ 교원연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원연수는 청소년육성재단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학생품성계발’ 교육을 받은 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내용을 지도하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 학교폭력예방 실태 ▲ 학교폭력예방 대안 ▲ 학생품성계발 교육 등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참여 교사들의 지도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염미연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 “학교폭력은 피해자와 가해자의 구분이 쉽지 않고, 학교폭력에 노출된 청소년이 다시 건강하게 돌아가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강조하고,“재단뿐만 아니라 학교와 사회가 함께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원연수는 학교폭력예방 사업 운영의 제한된 인력문제 해소와 학교폭력예방 사업의 실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