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상목)은 8월 26일(월) 연구원 특별전시관에서 초등학교 11교, 중학교 12교, 고등학교 27교 총 50개 동아리가 참가한 가운데 ‘제21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인천광역시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인천시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회장 장훈동)에서 주관하고 인천시교육청에서 주최하며,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후원하는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초, 중, 고 학생들이 학교현장에서 습득한 과학이론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직접 연구하는 경험의 장을 마련해주고, 과학 연구 활동을 생활화하며 성취감을 심어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활동결과물 전시와 설명표(챠트)를 통해 그 동안의 활동 과정과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은 학교급별 상위 2팀은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회에 참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회를 통해 서로 협동하면서 연구하는 작은 과학자들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과학의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이다.
특히 인천교육과학연구원 과학교육부장(장훈동)은“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향상하고, 다양한 탐구활동 및 과학행사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계획을 세워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