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유치원, “작은 손으로 올리사랑 실천해요” 2013-09-05 10:37:31

한솔유치원(원장 조계숙)의 푸른솔 5반 원아 21명과 교직원은 지난 3() 첫마을 6단지 내 노인정을 방문하여 올리사랑을 실천했다.

노인정 방문에 앞서 원아들은 할머니, 할아버지를 즐겁게 해드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진 후 노인정을 찾아갔다.

 

반가운 얼굴로 맞이해주신 할머니 할아버지께 원아들은 큰 절을 올리고 전래동요 불러드리기, 동화구연, 실뜨기와 같은 추억놀이 및 정성껏 준비해 간 선물을 드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직원들은 준비해간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여 할머니 할아버지께 대접하였다.

 

할머니, 할아버지께서는 모두들 우리 손자, 손녀 같아 사랑스럽고 아이들을 보며 크게 웃는 동안 건강해지고 젊어진 기분이다라고 말씀하시며 행복해하셨다. 보기만 해도 귀엽고 어여쁜 손자, 손녀들의 재롱에 할머니, 할아버지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으셨다.

원아들 또한 얼굴가득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웃으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분 좋았어요.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매일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라며 효 실천의 기쁨을 경험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지속적이고 실천적인 올리사랑 실천으로 자연스럽게 효를 실천하게 될 멋진 한솔유치원아들의 모습이 기대된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