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임한영)은 9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발명교실에서 중,고등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알찬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토요발명교실(2기)’을 운영한다.
토요발명교실은 학생들의 창의?인성 교육과 발명 교육이 잘 융합되도록 구성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페르미 추정, 무게중심을 활용한 STEAM 발명이야기, 지레를 이용한 롤링볼 만들기, 공 선별기 제작, 날아라 종이비행기, 7-퍼즐 활용 사고력 배양, 광섬유를 이용한 발명품, 탁구공을 나르는 진동장치, 메모리칩을 이용한 발명품, CD 조명장치, 기계 원리를 이용한 발명, 신개념 자기열차 등 흥미롭고 알차게 편성되었다.
이 발명교육 프로그램은 우선배려 대상 학생이 포함된 중학생 35명과 고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8회 32시간 진행한다.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재료는 무상으로 제공하며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교육이수증을 발급해 상급학교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임한영 원장은 “토요발명교실을 통하여 발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적성과 소질이 계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학부모에게는 사교육비가 절감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