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동도 천사들 2013-09-09 10:51:52

대전동도초(교장 박세권)92() ~ 6() 5일간 추석맞이 대덕구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쌀모으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조금 있으면 맞이하게 될 추석 명절에 소외되고 외로운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마련한 사랑의 송편나누기행사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대전동도초는 2학기 인성교육실천주간을 맞이하여 바른 인사예절 지도 및 언어 예절, 학교 및 학급의 규칙 준수, 배려하는 마음을 집중적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특히 쌀모으기 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동도초 학생들은 학생 1인당 라면 한 봉지 정도의 쌀을 모아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한다는 마음으로 참여하였으며, 학교에서 모아진 정성스러운 쌀은 대덕구 관내 저소득층에 송편을 만들어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추석을 맞이한 송편나누기는 학생들 한명 한명이 모은 쌀로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은 행사라 할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돌아보고 도움을 주는 일에 동참했다는 소중한 경험을 갖게 할 것이다.

 

제가 보낸 쌀이 송편이 되어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니 무척 뿌듯해요.”, “추석 때면 별 생각 없이 송편을 먹었는데, 이번 추석 때에는 누군가에게 전해질 송편 생각에 더 맛있을 것 같아요.”

 

행사에 참여한 대전동도초 학생들은 나눔의 기쁨을 몸소 체험하고 즐거워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것을 다짐하였다.




백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