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중고 독서왕 선발 2013-09-16 10:23:43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 주관으로 14일 도내 초??고 학생 360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령 대천초, 한내여중, 대천여고에서 독서골든벨 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골든벨 대회를 위해 도내 초??고등학교 학생 8만여 명이 교내대회에 참가해 이중 2370여명이 학교대표로 시?군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이날 대회에는 각 시?군 대표로 선발된 초등학교부 119, 중학교부 121, 고등학교부 120명 등 총 360명이 자웅을 겨룬 끝에 초등학교부에서 계룡 엄사초 김은조(6학년), 중학교부는 태안중 윤득재(1학년), 고등학교부는 계룡 용남고 배재영(2학년)군이 충남 독서왕으로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대회는 보령 대천초(교장 이자영), 한내여자중(교장 천윤철), 대천여자고(교장 황의호)에서 각각 초, , 고등학교부로 나눠 실시했다.

 

김도석 충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참가한 학생들에게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고, 미래 훌륭한 감성형 CEO가 되기 위한 조건으로 독서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충남교육청은 인성교육과 학력증진을 위한 충남학력 뉴프로젝트2.0’에서 독서교육을 강조하고 있고, 이를 위해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는 독서골든벨 대회를 비롯해 교육공동체 독후감쓰기대회, 과정중심 사이버독서대회, 독서교육 으뜸학교 운영 등 각종 독서관련 사업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독서골든벨 대회를 위해 지난 1월 매뉴얼을 제작 보급해 학생들이 미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했고, 독서분위기 확산을 위해 책 읽는 충남교육, 감성형 인재육성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독서골든벨 대회가 보다 차원 높은 독서교육의 계기가 되도록 대회 문제를 고등사고력과 창의력, 추론적인 내용 등을 포함해서 출제했다고 밝혔다.




백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