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은 동부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의 효율적 운영과 학교간의 정보공유를 위한 지구별 컨설팅을 실시하였고, 계속하여 중학교 각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지구별 컨설팅을 실시한다.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컨설팅은 8월27일(화) 초등 1지구 지구별 컨설팅을 시작으로 9월12일(목)까지 총 8회 지구별 컨설팅을 계획하고 실시하였다. 중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컨설팅은 9월13일(금)부터 중등 1지구를 시작으로 10월2일(수)중등7지구까지 총 38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컨설팅은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전국단위 행사 안내, 각 학교에서의 운영실태, 실행상황 그리고 학교에서의 창의적 체험활동의 효과적인 운영과 운영방법 개선을 위한 지원방안 등에 대한 토의 및 정보교환의 장이 될 것이다.
창의적 체험활동 지구별 컨설팅은 컨설팅 위원과 각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교사가 한 자리에 모여 각 학교별 우수사례와 현장적용의 어려운 점, 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다. 이러한 컨설팅 실시로 학교현장에서의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목소리를 더욱 생생하고 정확하게 교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
이용희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장은 컨설팅에 앞서 "창의적 체험활동의 학교급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교육현장에서의 실질적 도움이 되어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인성교육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