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행복 유아교육 실현! 2013-09-24 09:04:58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박영례)9월부터 매주 1회 만4~5세 발달지연유아를 대상으로 기본학습능력발달 교육을 지원 한다.

 

기본학습능력발달 교육지원 사업은 발달지연 유아의 발달 및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서비스로 발달지연 유아의 부족 된 부분을 정상발달 유아 수준으로 향상시켜 유아의 자긍심과 학부모의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립유치원에서 추천한 유아 중 유아발달평가실시 후 선정된 유아 20명을 대상으로 지역 협력대학(목원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첨단 교수매체(R-Learning)를 활용한 교육활동과 본원의 체험시설을 이용한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유아의 교육을 돕기 위한 다양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해당 학부모는 유치원 교육 이외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기본학습능력발달 지연 유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져 큰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기획연구과 장지현 연구사는 유아기 발달지연 유아의 기본학습능력발달 교육지원을 유아 대상 프로그램과 부모역할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추진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생애초기 출발점 평등 구현을 위한 교육서비스 지원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하였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