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근무요원 복무활동 사진 및 UCC공모전" 수상 2013-09-24 08:50:58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대전기성중에 근무 중인 남상준, 김대진 공익근무요원이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이 선정하는 ?공익근무요원 복무활동 사진 및 UCC 공모전? 사진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에서는 복무 중인 공익근무요원 및 복무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든든한 나눔 천사들이란 주제로 복무 중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생생한 장면 및 서비스 제공, 감동적인 이야기, 실천사례, 직접 겪은 경험 등을 공모한 바 있다.

 

남상준, 김대진 공익근무요원은 올해 처음 입학한 듀센형 근이영양증을 앓고 있는 학생을 매일 아침 아이의 몸 상태를 확인하고, 학교 생활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마치 자신들의 친 동생처럼 보살피고 있다.

 

이에 따라 남상준, 김대진 공익근무요원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 표창장과 부상으로 각 3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급받았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오수현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공익근무요원의 복무활동에 대하여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실복무를 유도하며, 공익근무요원 역할 홍보로 일반인의 긍정적 인식 확산에 크게 기여하였다.” , “공익근무요원들이 단순히 행정을 지원하는 역할이 아닌 기관의 중요한 일원임을 일깨워 올바른 병역 이행 풍토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