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홍보대사 블로그 ‘참신하네’ 2013-10-02 17:58:55
 
(천안=뉴스와이어) 2013년 10월 02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이기권. 이하 ‘코리아텍’) 제5기 재학생 홍보대사들이 블로그 ‘KOREATECH에 빠지다’
(http://blog.naver.com/koreatech199)를 통해 대학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뿐 아니라 천안지역의 숨겨진 문화를 소개하는 등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재학생 및 지역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4월에 선발된 한국기술교육대 홍보대사들은 지난 7월말 네이버에 ‘KOREATECH에 빠지다’라는 블로그를 만들면서 “재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외부고객들에게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중고등학생에게는 입시정보를 제공해주는 정보취재형 블로그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이 블로그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路’라는 코너를 통해 ▲병천 아우내 시장, ▲테딘 워터파크, ▲천안 CGV, ▲ 천안 중앙시장 벽화마을, ▲ 아라리오 갤러리 등을 홍보대사들이 직접 발로 뛰며 관찰과 인터뷰 등을 통해 문화적 특성을 흥미있는 시각으로 조명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3 웰빙식품 엑스포’ 방문 취재글도 올려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각 학부 학회장에 대한 시리즈 인터뷰를 통해, 각 학과의 특성과 장점, 수혐생들에 대한 당부말 등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인문학의 대가들이나 교양학부 교수들을 취재해 공과대학 학생들이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총학생회장 인터뷰 및 각종
문화행사에 대한 취재기도 담겨 있다.

블로그 운영 및 취재를 총괄하는 진소현 홍보대사(전기·전자·통신공학부 2학년)는 “재학생들과 수험생들, 학부모님들이 KOREATECH의 자랑스러운 콘텐츠에 빠져들어 우리 대학을 더욱 사랑해주시길 바랄뿐”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철 입학홍보처장은 “한국기술교육대는 산업경영학부 외에 모든 학부가 공학계열임에도 재학생 홍보대사들이 발품을 팔아가며 지역의 문화적 공간과
대학의 참신한 소재를 발굴해 SNS상에 선보이고 있어 대견하다”면서 “이는 홍보대사들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쳐져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