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갑순)에서는 10월 10일에 관내 초등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학부모 자원봉사자 43명을 대상으로 남부의 창의체험자원 현장 체험연수를 진행하였다.
이 연수는 창의적 체험활동 학부모 자원봉사자가 직접 창의체험자원을 체험해 봄으로써 2009 개정교육과정에서 신설된 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 및 자원봉사자의 역할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교육기부 자원 매칭 방법 및 교육기부 프로그램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인천에서 남부교육청 관내에는 유일하게 관내에 하늘(공항)?바다(항만)?섬이 모두 자리 잡고 있는 지역적 특징(Territory)이 있고, 개항장과 한국이민사 등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는 시간적 특색(Time)을 갖고 있으며, 과학?문화예술?진로 등 다양한 주제 체험(Theme) 공간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체험자원이 있다.
이번 연수는 이러한 남부교육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창의체험자원지도(CRM)의 활용법을 소개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실제 사례를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꿈 실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자원봉사자들이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