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총장 신민규)는 간호학과 재학생 130여명이 10일과 11일 교내에서 그동안 배운 지식으로 남을 돕기 위한 ‘제4회 간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너의 몸 소리가 들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학교 교직원을 비롯한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 비만, 식이·운동요법 등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5대 질병별 부스를 마련하여 예방과 관리 등에 대해 상담해 주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1일에는 제2회 홈 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취업중인 졸업생들이 학과를 방문하여 후배들에게 현장의 소리를 전달하는 교류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현사생 학과장은 “간호사의 중요한 덕목인 배려를 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성인병 등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가여 예방하길 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나사렛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소개
나사렛대학교는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사립대학으로 그리스도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설립되었다. 세계복음화를 담당할 사역자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인류에 봉사할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57개 국제 나사렛 고등교육기관의 일원이며, 장애인 재활복지 분야 특성화 대학이다. 컴퓨터, 영어, 독서사고표현, 사회봉사, 기독교 분야를 특화하여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취업을 위해 전공별 맞춤교육도 실시하고 있다.나사렛대학교는 그리스도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설립되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