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윤형수)은 10월 11일(금)요일 14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자유학기제의 학부모 이해를 돕기 위하여 대전동?서부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정책 이해와 실제 운영 사례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4년부터 확대?운영하여 2016년 전면 시행하는「중학교 자유학기제」는 ‘공교육 정상화를 이끌어 가는 현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로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행복한 학교생활에서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창의성, 인성,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등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학부모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자유학기제의 개념과 추진목적,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공교육 변화 및 신뢰회복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제공하는 정책임을 강조하였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이용희/황현태)은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정책이해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처음으로 실시하는 자유학기제의 목표 달성을 위하여 학부모님들의 자녀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으며, 자유학기제의 성공 위한 연수가 되었다. 또한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가 학교를 변화 시킬 수 있다”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