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13학년도 문종별글짓기대회」실시 2013-10-18 10:00:27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1018() 오후 2시 대전신평초에서 초등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과

창의적 표현 능력 신장을 위해 2013학년도 문종별글짓기대회를 개최한다.

 

문종별글짓기대회는 초등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정리하여 글로 표현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의 사고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2학년 일기문, 3학년 편지글, 4학년 동시와 논설문, 5학년 기행문과 논설문, 6학년 설명문과 논설문의 '6개 문종 8개 종목'으로 나누어, 653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글 솜씨를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2013학년도 문종별글짓기대회 우수 작품집(동부 사랑 어린이)’으로 발간배포하여 학생들에게는 좋은 글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학생 글쓰기 교육을 위한 도움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송옥 초등교육과장은 문학적 글쓰기는 개성과 풍부한 상상력을 통하여 다양한 세계에 대한 흥미와 정신세계를 확대시켜 줄 수 있고, 실용적 글쓰기는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표현해 냄으로써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문학적 글쓰기와 실용적 글쓰기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므로, 학생들의 총체적인 글쓰기 능력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