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전우홍)은 10월 31일과 11월 1일 양일간 국학원(천안 소재)에서 중견공무원(6급) 43명을 대상으로 ‘하나되는 우리, 나부터 시작한다’라는 주제로 맞춤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세종교육비전 2030」실현을 위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 신장과 자기관리 및 변화촉진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추진하는 맞춤형 역량강화 연수 중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였다.
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의 역할에 맞는 직종?직급별 맞춤형 역량강화 연수를 ?관리자급 공무원(3~5급) ?중견공무원(6급) ?실무공무원(7급) ?기능직공무원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관리자급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지난 9월 27일과 28일 ‘자기변화 촉진훈련’이라는 주제로 실시했고, 기능직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8월 29일과 30일 ‘의식 함양을 통한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실시했으며, 실무공무원(7급)을 대상으로는 11월 21일과 22일 ‘조직역량강화’라는 주제로 맞춤형 역량강화 위탁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홍순호 교육행정국장은 “이번 지방공무원 맞춤형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효율적인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내년에도 지방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맞춤형 연수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