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올해 말 2단계 세종시로 이전하는 정부기관 및 주민을 대상으로 11월부터 민원 One-Stop 처리 센터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 One-Stop 처리 센터는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편리한 통합행정서비스 제공이라는 「정부3.0 국정과제」 이행을 기반으로 이전기관 종사자들이나 지역주민들에게 교육행정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민원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민원처리 내용으로는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학교안전, 학교폭력예방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전학절차, 고교 입학, 학교와 소통문제를, ▲교원들을 대상으로 승진?전보, 스마트교육 역량강화를, ▲정부이전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홍보 및 주택정보 관련 민원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시교육청은 민원 One-Stop 처리 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3명의 전담요원을 배치하고 장학관과 사무관을 1명씩 배정하여 매일 4인 1조로 민원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특히, 토요일에도 13시까지 운영하여 민원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며, 대표전화는 ☎ 044-3200-1200이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민원 One-Stop 처리 센터 운영으로 교육행정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정부3.0 시대의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를 구현하고 교육가족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육청 이미지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