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신봉초, 아세안 회원국의 문화 이해 ‘아세안 스쿨투어’ 개최 2013-11-11 09:04:09

조치원신봉초등학교(교장 임헌국)117() 4-6학년 학생 23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정해문)에서 주관하는 아세안 문화 이해증진과 다문화 감수성 제고를 위한 아세안 스쿨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아세안 스쿨투어 프로그램은 한-아세안센터가 전국의 초··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세계인으로 성장할 우리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가까운 이웃이자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중요한 파트너인 아세안 10개 회원국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조치원신봉초는 국내 거주 외국인 주민 145만 명 중 23%인 약 33만 명이 아세안 국민인 현재에 학생들이 동남아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제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세안 회원국 소개 영상 시청, 아세안 골든벨 퀴즈 대회, 동남아시아 전통의상 체험 및 미얀마 전통 춤 시연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실시했다.

 

박경필(6학년) 학생은 상대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나라 사이에는 올바른 태도를 갖는 시민들이 있어야 진정 깊이 있는 관계가 성립된다는 것을 알았다세계적인 한국인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우리 모두가 좀 더 외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