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 창의적 인재 육성의 선두가 되다 2013-11-11 09:18:31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2013 충남영재교육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최종심사결과 STEAM(융합인재교육)부문에서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 학생들이 금상 3팀, 은상 6팀, 동상 1팀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5월 1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약 5달 간 진행된 이번 발표대회는 영재들이 평소 창의력과 과제 집착력을 갖고 탐구한 산출물을 발표할 수 있는 장을 펼쳐주고 탐구프로젝트에 대한 자율적 수행능력 계발과 성취 동기 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과학·수학·인문·예체능·융합인재 등 5개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는 STEAM 부문 초등 금상 1팀(천안쌍정초 엄태림·이재찬, 당진원당초 최소정, 지도교사 이대열), 은상 3팀, 동상 1팀, STEAM 부문 중등 금상 2팀(예산여자중 구윤모, 당진중 권혜연, 아산중 성준제, 지도교사 정선구), (서산중 전민석, 천북중 음현수·김현성, 지도교사 이학구), 은상 3팀이 수상하였다.

김도석 충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앞으로도 미래형 스마트교실을 활용한 연수, 연구활동 지원 등을 통해 교원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에게는 체험, 탐구 중심의 교육기회를 부여하여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지닌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의적 인재 육성의 요람인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은 2014년 영재 선발을 12월 7일까지 개인 추천 진행중이며 선발대상은 초,중학교 멀티미디어 20명, 프로그래밍 20명과 고등학교 정보보호 15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스충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남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