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의장 유환준) 이충열 의원은 18일 15시 (사)한국지역신문 충남지역신문협회 주관으로 세종시 조치원읍 수정웨딩홀에서 열린『2013년 풀뿌리 자치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충청인상을 수상하였다.
‘풀뿌리 지방자치대상’은 한국 지역신문 탄생 24주년을 기념하고, 풀뿌리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지역의 밝은 내일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별 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시상해 타의 귀감으로 삼고자 제정된 상으로, 학계와 언론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충열 의원는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 세종시 출범 후 지역경제 발전, 서민경제 활성화 및 다양한 일차리 창출, 지역균형 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이자 전국 17번째 광역자치단체로 성공적으로 기반을 다지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충열 의원은 “이번 수상은 세종시가 명품도시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중물의 역할을 한 동료의원들 모두가 타야 할 상이다.” 며 “앞으로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예정지역과 읍면지역, 원도심지역과 신도심개발지역간의 문제 등이 조화를 이루는 지역균형개발을 위하여 활력있는 도시계획, 자연환경 친화적인 생태도시건설 및 원도심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추진 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