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 18일 오후 2시 공주 지역을 시작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충남진로콘서트를 순회 개최한다.
진로콘서트는 진로박람회 개최지인 천안과 아산을 제외한 충남 전역에서 개최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선택한 직업인들의 생생한 직업현장 이야기와 마주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꿈의 발견’ 진로멘토 강연과 진로 Q&A, 현직 직업인과의 생생한 진로 Talk Concer인 ‘꿈과의 만남’을 비롯하여 오프닝 공연과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전문 MC 송기범이 진행을 맡게 되며, ‘꿈의 발견’을 위한 초청강연은 홍기운 잡월드 자문위원과 권진하 숭실대 진로전문교수가 초청강사로 나선다.
아울러 전문직업인 멘토로는 뮤지컬 배우 이은혜, 국내 최초 테마파크 기획자인 김 혁 대표, 뮤직 코디네이터 이헌석 평론가, MBC 기상캐스터 박신영, GS 쇼핑호스트 유현상, 사회공헌 활동가 이정현씨 등이 출연하여 자신들의 직업과 삶의 현장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8월 31일(토) ‘꿈과 행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논산계룡 지역 진로콘서트를 개최하였으며, 지난 9월 12일에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3일 간 꿈·행·진 충남진로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김도석 원장은 ‘진로교육은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직업에 대한 정보도 중요하지만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이해도 학생들의 진로의사결정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며, ‘충남 학생들에게 고른 혜택을 부여하고자 지역순회 진로콘서트를 기획한 만큼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 하는 의미있는 콘서트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