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기업인대상 시상식 20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서 2013-11-21 09:15:12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20일 오후 3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아트홀에서 1회 세종특별자치시 기업인대상시상식을 열고 기업 5곳과 유공자 5명 등을 시상했다.

 

기업부문에 종합대상 콜마비앤에이치(대표 김치봉) 우수고용창출상 한국에프엠(대표 이빅터우형) 우수수출상 풍국(대표 이동초) 우수기술상 고려산업(대표 임상준) 우수품질경영상 리봄화장품(대표 서종우)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유공자부문에는 남양유업세종공장 이민우(53) 기감 서창산업정성훈(43) 계장 ▲㈜새롬테크 이재상(38) 부장 ▲㈜하원정밀화학 박종태(47) 부장 ▲㈜나우코스 차주은(35) 과장 등 5인의 모범근로자가 표창을 받았다.

 

영예의 종합대상을 받은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 생산 회사로 2004년 설립되어 최근 5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87% 상승하는 등 국내 바이오 분야에서 주목받은 기업으로 급성장 하고 있다.

 

김치봉 콜마비앤에이치대표는 앞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화장품·건강식품 소재 개발 전문 연구로 지역발전, 일자리 창출, 더 나아가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좋은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한식 시장은 올해 처음 기업인 대상을 시상하며 객관적이고 투명기준에서 심사를 진행했다앞으로 세종시의 미래를 이끌 더 많은 기업을 발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세종시 기업인대상은 경영실적이 우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생산성 및 품질향상에 기여한 모범 사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세종시가 지원하는 기업 관련 시책에 우선 선정 등 종합적 지원이 될 예정이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