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초등 인성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2013-11-21 09:34:18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 담당(교무부장)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11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7일간(30시간) 인성교육 중심 수업 강화를 위한 '초등 인성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강화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 운영 계획의 근간이 되고 수업의 실제적인 지표 역할을 하는 학교교육과정 속에 인성교육이 체계적으로 녹아 들 수 있도록 담당자인 교무부장들의 핵심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인성교육이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계획적으로 투입되고 단위 수업 안에서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인성교육이 한 층 강화될 수 있는 기회로 기대된다.

교육과정 운영 담당 교사의 핵심 역량 제고를 위해 정부 3.0 시대의 인성교육의 이해를 근간으로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인성중심의 교수?학습?평가 방법 개선 전략 등을 교과목으로 편성하고 현장의 실무 경험이 풍부하고 전국적으로 관련 분야에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우수 강사를 위촉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이번 연수 과정은 국가 차원의 교육과정과 수업을 통해 구현되는 학교교육과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단위 학교별 특성 및 환경에 맞는 인성교육 중점 수업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리라 본다.” 라며, “주말과 방과후를 이용해 이루어지는 연수인 만큼 접근성이 좋은 대전갈마초등학교에서 연수를 운영하는 등 연수생들의 연수 편의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선생님을 직접 교실에서 만남으로써 학생들에게 영어 수업에 대한 흥미를 더해 준다는 점이 매우 바람직하다.” 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영어 체험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