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창의적 체험활동 벨트형 컨설팅 실시 2013-11-21 10:03:28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11.19()부터 22()까지 서부 관내 초등학교 교사 210여명을 대상으로 5개 지구별 창의적 체험활동 벨트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지구별로 운영된 이번 컨설팅은 학교별 학년군별로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교사들이 모여 단위학교의 학년교육과정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편성 및 영역별 시수들을 협의하고,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간의 통합 편성 운영, 교육기부(학부모 또는 지역사회 인적자원)활용, 체험중심의 진로교육 운영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는 등 교육활동 활용 중심의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이번 컨설팅은 단위학교의 창의적체험활동 운영을 지원하고 창의적체험활동의 구체적인 운영 방법을 공유하며 실제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등 창의인성교육의 역량 강화와 학교 현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참가자들은 평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부평초 원미희 선생님은 창의적 체험활동 자원지도(CRM) 안내와 타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하고 좋은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같은 학년을 교육하는 선생님들과 함께 협의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서부지역의 특색을 살린 창의적체험활동 운영방안을 일반화함으로써 창의적체험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며, 학생 중심 창의적 체험활동이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