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4학년도 특성화고 신입생 모집 2013-11-22 09:26:12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014학년도 충청남도 특성화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원서접수를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도내 특성화고등학교별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별히 이번 신입생 입학전형은 크게 일반전형과 우선전형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일반전형의 경우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의 기록에 의한 성적을 전형자료로 활용하며, 우선전형에는 취업희망자, 성적우수자, 특기?적성, 바른품성, 독서활동, 특별활동, 사회적 배려 대상 분야 등이 있으나 학교 실정에 따라 실시여부와 모집 분야, 인원 등을 학교장이 자율적으로 정하기 때문에 반드시 관련 내용을 확인한 후 접수하도록 당부했다.

또한, 특성화고는 신입생 전체에게 수업료면제 혜택이 주어지고 있으며, 최근 충남교육청과 충남도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대기업 등에서 모집정원의 일정비율을 특성화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선발하고 있어 특성화고 입학 지원생의 수준 및 지원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최근 고졸 성공시대를 여는 취업역량강화사업 등으로 인해 특성화고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입학전형에 응시하고자하는 학생은 충청남도에 소재한 1개 특성화고등학교를 선택해 해당고등학교장에게 지원 할 수 있으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5일까지 각 학교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남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