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봉초, 독서교육으로 장관상 2관왕 2013-11-25 14:11:43

 

대전구봉초(교장 이진규)는 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부문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 해에 장관 표창을 2개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실시한 2013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교육부가 주관하는 3회 학교독서교육대상에 선정되어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

 

2,110개 학교가 참여한 ‘2013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학교도서관 부문에서 대전구봉초는 5개 영역(시설?설비, 자료, 인력자원, 장서, 정보?교육서비스, 운영?예산)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대전구봉초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로 ‘1000빛깔 구봉 이야기꾼의 책쓰기장기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1년 동안 생각을 깨우고, 우고, 키우고, 펼치는 독서교육 활동을 실천하기 위하여 독서 유인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분석 및 재구성을 통해 독서교육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지역과 연계한 독서교육, 토요일 독서프로그램 운영, 학부모 및 교사의 독서 연수 강화를 통하여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실천하였으며 이를 인정받아 3회 학교독서교육대상에 선정되었다.

 

대전구봉초 이진규 교장은 독서교육 부문의 우수한 성과는 오랜 시간동안 대전구봉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독서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성으로 이뤄낸 노력의 결과로, 학생들의 즐거운 참여는 창의?인성교육의 밑바탕이 된다.” 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