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부설 세종진로직업체험센터 인기 높아 2013-12-10 08:39:46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이 지난 6월 25일 개관한 세종진로직업체험센터의 인기가 매우 높다.

특히,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상담활동으로 수도권에서 전입한 이전기관 직원 자녀들의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세종시교육청 부설로 운영하고 있는 세종진로직업체험센터는 세종하이텍고등학교의 유휴 시설을 활용하여 건립하였으며, 관할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연중 진로직업 체험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한 번에 중학교 3학년 1개반씩이 입소하여 1일 6시간 코스로 진행되는 세종진로직업체험센터는 ▲전문가 초청 진로특강 ▲진로적성검사 및 상담 ▲바리스타 체험 ▲제과제빵 체험 ▲학과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1,273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학생들의 호응과 인기가 좋아 겨울방학중인 1월 3일부터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총 20회에 걸쳐 400명이 참여하는 체험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유인식 미래인재과장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진로상담으로 수도권에서 전입한 이전기관 자녀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좋아 고무적이며, 내년에도 수도권 못지않은 진로직업체험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로교사 교육 및 예산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