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은 2013년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를 실시한 결과, 상반기 대비 0.5% 상승하여 96.7%의 이용고객들이 만족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하였으며, 사이버 설문조사(30명)와 현장 설문조사(77명)를 통해 107명의 이용고객들이 설문조사에 응하였다. 만족도 조사항목은 접근용이성, 신청용이성, 신속·정확성, 대응환류성, 형평성, 쾌적성, 다른기관과 상대비교 7개 영역이다.
그 결과, 접근용이성 97.7%, 신청 용이성 97.2.%, 형평성 96.7%이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상반기에 가장 만족도가 낮았던 접근용이성이 큰 폭으로 향상되었다. 이는 민원안내 및 청사안내판을 더욱 보기 쉽게 교체하고 직원교육을 실시하여 신속한 안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상덕 운영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진단하여 미비점을 개선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