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3일 오후 ‘2014학년도 유아교육 운영계획’을 청양교육지원청에서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도내 공립유치원 원장, 원감, 부장교사, 유아담당 장학사, 수석교사 등 62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표한 충남유아교육 운영계획은 '바른 품성 알찬 실력 미래여는 충남교육'의 지표아래 ▲꿈과 끼를 키워가는 창의인재 ▲열정·사랑·신뢰의 교육전문가 ▲안전과 동행의 행복한 유치원 ▲나눔과 배려의 교육복지를 골자로 구성됐다.
또한, 행복한 선진 충남유아교육을 위해 ‘2014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안내하고, 유아교육 관련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충청남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은 국가수준교육과정을 준수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강조했으며,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바깥놀이 운영 시간을 준수하도록 지침을 수정했다.
특색사업으로 행복나눔 돌봄유치원 운영 및 책사랑·꿈자람 독서교육을 강화했다. 또한, 수요자가 만족하는 방과후 과정 운영, 협력네트워크 사업 등 유아교육 주요사업 관련 정보 공유와 예산 절감·교육 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하고자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 안정적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컨설팅 장학 및 맞춤형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