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육과정 정책 이해 관리자 연수 실시 2013-12-30 18:22:33

- 초등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 750명 참여...창신대, 12월 30일

 

- 미래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육과정, 교수학습 실천전략 제시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도내 초등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 750명을 대상으로 12월 30일 창신대학교 대강당에서 학교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2014학년도 학교교육과정 편성에서 새롭게 적용하는 교육과정 국가 정책과 강조사항 등을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특강 시간에는 경남교육 주요 정책과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주안점을 주제로  고영진 교육감의 강의가 있다. 이 자리에서 교육감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의 실천 방안을 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에서 출발한다고 역설함으로써 미래지향적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성취기준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 신장 방안에 대해 한국교원대학교 정광순 교수의 초청 강연은 교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경남교육청은 2013년에 전국 100대 교육과정에 초등학교 6개가 선정되는 성과 거양과 함께, 보다 선진화된 학교교육과정 모델 개발을 위해 이론과 실천력을 겸비한 교육과정 전문가 40인 양성 프로젝트 운영으로 학교 컨설팅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학자료를 개발 보급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상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