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올해도 일선학교의 다양한 고품질 방과후학교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3 충남 방과후학교 우수사례집’을 발간, 배포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방과후학교가 학교교육과정을 보완하고 심화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학교 교육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함에 따라 ‘누구나 최고의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체제를 갖춘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손길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및 특기적성,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그 결과 교육부 주관 『방과후학교 大賞』공모에서 2012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해 충남 방과후학교가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재확인하는 성과를 거뒀고, 전국 2위의 사교육비 절감 성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를 분야별 우수사례로 정리해 사례집을 발간, 보급하게 됐다.
도교육청은 사례집을 바탕으로 각 학교의 우수한 점을 공유해 ‘누구나,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사교육비를 경감하여 충남교육이 한층 발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의 담당 장학사는 “2013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사례집을 발간, 보급함으로써 일선학교에 도움을 주고 2014학년도에도 충남 방과후학교가 전국 최고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