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 겨울방학 계절학교, 알차게 놀자! 2014-01-13 10:16:53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6일(월)부터 13일(월)까지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영유아교육지원실에서 “누리보듬 꿈사랑 친구들의 겨울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는 누리보듬 장애영유아교육지원대상자 중 7명이 참여하여 도예로 미니어처 종 만들기, 레고를 이용한 과학 원리 탐구하기, 자기 결정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치료 레크레이션, 미니 올림픽을 통한 체육활동, 미술활동과 과학 체험 등을 경험했으며,

갖가지 감각활동을 통해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일상생활 적응능력의 향상과 사회성 증진을 도모하고 장애영유아 대상 아동에 대한 조기교육의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었다.

특히, 겨울방학 계절학교에서는 학기 중에는 경험하기 어려운 오감만족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방안에만 움츠려들기 쉬운 겨울방학 동안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계절학교에 참가한 학부모는 “여러 가지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장애유아의 부쩍 성장한 모습을 발견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꿈사랑 방과후학교에서는 학기 중 방과후 학교 운영과 수영, 성·인권교육, 사회체험활동을 수행하고, 방학 중에는 계절학교 운영과 똑똑한 계절나기 특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유아의 사회성 발달과 조기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목표아래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한정석 기자